[2] LVDS Owner’s Manual
2장에서는 네트워크 연결 방식에 대해서 정리하고 있습니다.
1. Point-to-Point
제일 기본적인 방식인 1:1 방식입니다.
LVDS, CML , LVPECL등이 이 방식에 기준하여 움직입니다.
2. Multipoint/Multidrop
이 방식은 시그널 라인에 복수개의 드라이버 혹은 리시버를 가지고 있는 방식입니다.
위의 그림은 하나의 트랜시버에 3개의 리시버를 가지고 있는 방식입니다.
또다른 방법은 단방향이 아닌 양방향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즉 하나의 채널에서 상호간에 번갈아 가면서 송신과 수신을 반복하는 역활을 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가장 큰 문제점은 당연히 임피던스가 잘 맞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를 위해서 LVDS가 멀티포인트 용으로 최적화시킨 것이 바로 BUS-LVDS , Multipoint-LVDS (M-LVDS)등의 규격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B-LVDS는 LVDS보다 높은 10mA의 전류를 가지고 구동합니다. 대신에 스위칭 에지에서 전환이 약간 느립니다.
주요 용도는 백플래인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최대 32 Load까지 지원합니다.
EDGE-RATE를 컨트롤해서 멀티 드롭 환경에서 reflection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런 이유로 대개 B-LVDS는 1Gbps 보다 낮은 데이터 전송율을 가집니다. 32 load를 가질 경우 약 250Mbps를 가지게 됩니다.
'Embedd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H.264 SVC 다운로드 커맨드 (0) | 2009.06.12 |
---|---|
LVDS Owner’s Manual [3] (0) | 2009.05.16 |
LVDS Owner’s Manual [1] (0) | 2009.05.14 |
인텔 컴파일러 최적화 기능 테스트 (0) | 2009.03.23 |
EISC 코드를 맥에 컴파일 하기 (2) | 2009.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