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
비행기 1등석 담당 스튜어디스가 발견한 3%의 성공 습관
미즈키 아키고 저, 중앙 북스
우연히 서점에서 발견하고 산책
이런 책은 공항 서점가에 있으면 잘 팔릴 것 같은데 그런데서는 눈이 뛰지 않았고 동네 서점에서 우연히 발견했다.
내용은 비행기 1등석 담당 스튜어디스가 1등석 손님들을 계속 서빙하면서 공통점을 눈여겨 보아 특징들을 정리한 책이다.
그런 사람들이 나랑 틀리거나 내가 문제가 있다는 느낌때문이 아니라, 나도 "이코노미"타지만 빌리지는 않는데 라는 오기가 생겨서 책을 읽었다.
내용은 공통된 행동 패턴을 설명해주고 있기 떄문에 그 중에서 나에게 맞는 것을 해보거나 시도해 보는 것도 의미가 있다.
- 감사 카드 쓰기
- 역사책 읽기 (이건 하고 있다.)
- 메모 하기 (이것두)
- 목소리 훈련법 ... ( 이건 배워야 하겠다. )
- 대화를 부르는 톱니바퀴 기술
- 인간관계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
등등
주제나 책의 두께가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볼 수 있는 책이다.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회사 사장의 전략 (0) | 2014.04.24 |
---|---|
미친듯이 심플 : 스티브 잡스, 불멸의 경영 무기 (0) | 2014.04.22 |
Data Acquisition Systems: From Fundamentals to Applied Design (0) | 2014.03.12 |
OpenCL Parallel Programming Development Cookbook (0) | 2014.02.19 |
솔로몬의 위증 (0) | 2013.10.26 |